공유오피스 회의실 관리 웹프로그램
안녕하세요. 로앤하이입니다.
제가 있는 공유오피스에서 회의실 관리를 A4 노트에 매일 수기로 관리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연습도 할겸, 저도 예약할때마다 불편해서 불편도 해소할겸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다른일 하면서 슬렁슬렁 했는데 바이브코딩에만 쓴 시간은 4시간~5시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금방 만들것이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드래그앤 드랍까지 포함된 웹앱을 고작 4~5시간만에 뚝딱 만들어내니까 저도 신기하네요.
공유오피스의 특성상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과정을 거치는것은 매우 불편하기에 그냥 로그인 없이 예약할 수 있도록 구성했구요.
대신 다른사람이 취소해버리면 곤란하니까 에약할때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취소나 이동에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디테일하게는 예약을 누르면 자동으로 종료하는 시간은 누른 시간의 +1시간으로 설정되게 했고, 입주사가 너무 많아질때를 대비해서 검색으로 입주사를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가로 너무 많이 쓰는 입주사는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대시보드를 만들었습니다.
(크레딧을 넣으면 되는데 그정도로 빡빡하게 관리는 오히려 싫어하셔서 뺏습니다.)
추가로 회의실 예약페이지는 공유오피스에서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기능이 될것 같아 공유오피스 공지사항을 상단에 넣었습니다.
딱히 공유오피스 대표님하고 기획회의를 하진 않았고, 크레딧 사용하는 프랜차이즈에서 제공하는 기존 툴이 있으신데 그게 불편해서 안쓰시는거라는 정보만 듣고 한버 작업해봤고, 마무리 될떄쯤 보여드렸는데 딱히 수정사항은 없다고 하셔서 마무리 했습니다. :)
이런 류의 간단한 프로그램들은 이제 직접 만들어서 쓰는 시대가 될것 같아서 신기하고 대단하네요.
개발 프레임 웍과 DB는 Rails에 sqlite3 사용했습니다.
Claude.md 와 prd.md 문서 공유해드리니 작업에 참고하세요~ 기능등은 첨부하는 동영상 참고하세요~
예전엔 prd문서를 gpt o3에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prd문서도 그냥 클로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참고로 클로드 맥스 사용중이고 opus로만 작업했습니다. sornet으로 얼마나 빨리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